# 곱슬머리용 고효능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현재 세계 인구의 60~70%가 곱슬머리(textured hair)를 가지고 있다. 곱슬머리는 직모가 아닌 모든 모발 타입(웨이브, 컬, 코일)을 포함한다.
이 시장 규모는 2031년까지 15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발의 다양성 트렌드에 따라 많은 브랜드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려는 움직임이 있다. 그러나 곱슬머리용 헤어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쉽지 않다. 곱슬머리의 특성상 감촉과 효능 측면에서 맞춤형 처방이 필요하다.
곱슬머리를 가진 많은 소비자에게 이상적인 헤어케어 제품은 샴푸 루틴이 상당히 길고 까다롭기 때문에 샴푸 사이의 간격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위해 탄력 있고 뚜렷한 컬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수분 공급과 곱슬거림 조절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림 1 빗질 후 컬의 정의 : 플라세보, 처방, 벤치마크

곱슬머리의 주요 문제인 건조함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럽게 컨디셔닝 되지 않아 내부의 수분 유지, 광택, 관리 용이성이 저하된다.
수년간 Seppic사는 시간과 기계적 스트레스 하에서 볼륨 조절, 곱슬거림 방지 효과와 컬을 뚜렷하게 하는 특수 성분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3형 모발에 대한 객관적인 테스트를 수행해 왔다. 이러한 결과에 힘입어 Seppic사는 처방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실험실과 미용사 효능 테스트를 거친 6가지 대표 제형으로 구성된 루틴을 개발했다.
필자
L. Deno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