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우버와 협업으로 유럽 내 전기차 영향력 더한다

2024-09-27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 판매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BYD가 우버(Uber)와 손을 잡는다.

업계에 따르면 BYD는 최근 우버와 협의를 거쳐 약 10만 대 규모의 전기차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우버 측은 10만 대의 차량을 운전자에게 ‘리스’ 방식으로 제공, 운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버는 과거 우버 운전자로 참여하려는 운전자들에게 ‘차량 구매 및 운영’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자체 리스 시스템을 구축했었지만 현재는 폐지된 상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우버 운전자들에게는 ‘준수한 성능’의 전기차를 더욱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으며, BYD는 중국 외 시장에서의 BYD 전기차의 ‘익숙함’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YD와 우버의 협력은 단순히 ‘전기차 공급’에 한정되지 않는다. 실제 두 기업은 자율주행 및 전기차 관련 부분에서의 여러 연구, 개발에도 협력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이번 협력을 통해 유럽 내에서 BYD, 즉 중국에서 생산한 전기차에 대한 무역 장벽 및 업무 프로세스의 복잡성 등을 해소될 가능성도 제시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