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구운 식빵 디자인 적용... 콕스 C108 쵸칸에디션

2025-07-24

따뜻한 색감의 바디

내구성 높은 PBT 키캡 채택

용과축 적용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COX)가 'COX C108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쵸칸에디션(이하: C108 쵸칸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

지난 5월 개최된 '서울일러스트페어'에서 처음 공개된 C108 쵸칸에디션은 귀여운 컨셉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끌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6월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된 '세모키 팝업스토어'의 사전 판매 행사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최근 키보드는 단순한 입력 장치를 넘어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서 주목받고 있다. 콕스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108 쵸칸에디션을 통해 기능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였다. 갓 구운 식빵을 연상케 하는 따뜻한 색감의 키보드 바디와 귀여운 일러스트 키캡을 활용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챙긴 감성 키보드로 완성되었다.

키캡은 제품의 디자인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내구성이 높은 PBT 키캡을 채택했으며 귀여운 일러스트에 어울리는 동글동글한 MOG 프로파일을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과 함께 통통 튀는 듯한 색다른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다. 스위치는 콕스에서 자체 개발한 'Dragon Fruit(용과)'을 적용했다. 용과 스위치는 부드러운 스트로크와 경쾌한 반발력을 지닌 리니어 타입으로 구분감이 느껴지는 조약돌 스타일이다.

연결성 측면에서는 유선(Type-C)과 무선(2.4GHz),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는 3모드 연결을 지원하며, 윈도우즈/macOS 호환이 가능하여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콕스 C108 쵸칸에디션은 61,900원에 출시되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