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멀웨어 차단률 99.9%, 피싱 방지율 99.7%, 고위험 및 중요 침입 이벤트 평균 차단률 98% 기록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마이어컴(Miercom)의 2025 보안 벤치마크 리포트에서 인피니티 플랫폼(Infinity Platform)이 Zero+1일 멀웨어에 대한 압도적인 99.9% 차단율, 99.7% 피싱 방지율, 시큐리티 서비스 엣지 사용 사례에 대한 최고의 보안 효율성, 고위험 및 중요 네트워크 침입 익스플로잇에 대한 인상적인 98% 차단율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의 이얄 매노어(Eyal Manor)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마이어컴은 다시 한번, 상위 5개 사이버 보안 회사를 비교한 결과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은 업계에서 가장 높은 위협 예방율을 제공한다고 인정했다"라며 "사이버 공격이 전년 대비 44% 증가함에 따라 위협을 예방하고, 탐지하는 일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호를 위해 필수적이다. 이번 마이어컴의 결과는 새로운 멀웨어와 중요한 이벤트를 정확하게 탐지하고, 차단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매년 최고의 사이버 보안 제품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체크포인트의 뛰어난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어컴은 올해 해킹에 대한 취약성을 평가해 사이버 보안 제품의 품질을 반영하는 중요한 방화벽 비교 카테고리를 도입했다. 마이어컴은 CISA(Cybersecurity and Infrastructure Security Agency, 미국 사이버보안 및 인프라 보안국)의 알려진 악용 취약점(Known Exploited Vulnerability, 이하 KEV)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체크포인트가 단일 KEV로 가장 우수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른 주요 사이버 보안 공급업체들은 11개, 16개, 21개의 KEV를 보유하는 수준에 그쳤다.
마이어컴의 2025년 보안 보고서는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플랫폼(Hybrid Mesh Firewall Platforms)의 등장으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방화벽(SSE/SASE)의 세 가지 하이브리드 방화벽 사용 사례 모두에서 위협 예방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제공하도록 확장됐다.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은 탁월한 위협 예방 기능을 갖춘 포괄적인 하이브리드 메시 방화벽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어컴의 롭 스미더스(Rob Smithers) CEO는 "우리는 모든 규모의 조직에 대한 뛰어난 경쟁 성과와 탁월한 가치를 인정받아 체크포인트에 마이어컴의 보안 인증(Certified Secure) 증명서를 수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최근의 직접 대면 방식의 경쟁 테스트와 관찰 결과에 따르면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은 모든 보안 효율성 테스트 카테고리에서 기준을 제시한다. 벤치마크에서 인피니티 플랫폼은 제로 +1 데이(Zero+1 Day) 신규 멀웨어를 포함한 최신 세대의 사이버 공격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체크포인트는 기업이 네트워크, 서버 및 엔드포인트에서 신규 멀웨어가 침입해 확산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시간, 비용, 스트레스 및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라고 말했다.”
마이어컴은 공급업체의 위협 예방 역량을 파악하기 위해 3개월 동안 벤치마크를 실시했다. 마이어컴은 오피스 닥스(Office docx), 오피스 xlsx(Office xlsx), pdf, exe, 파워쉘(PowerShell), 바쉬 스크립트(Bash script), APK, dll 및 보관된 파일로 구성된 샘플과 함께 바이러스토탈(VirusTotal)에서 500개의 악성 파일 세트를 지속적으로 다운로드했다. 마이어컴은 각 방화벽 솔루션을 바이러스 백신, IPS, 봇 백신, URLF, 샌드박싱 및 모든 AI\ML 기반 보안 엔진을 사용해 평가했다. 각 공급업체의 솔루션에서 동시에 테스트를 실행해 각각 최신 공격을 얼마나 잘 차단하는지 확인했다.
올해 초 체크포인트는 체크포인트 클라우드가드(Check Point CloudGuard) 솔루션이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기가옴 레이더 보고서(GigaOm Radar reports)에서 리더로 인정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체크포인트의 플랫폼 통합, 예방 우선 접근 방식, AI 기반 위협 예방을 빠르게 진화하는 클라우드 보안 환경에서 주요 차별화 요소라고 강조했다. 클라우드가드는 자동화된 AI 기반 보호를 제공해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관리를 보다 손쉽게 만들어 준다.
[K-CTI 2025] 국내 최대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7시간 교육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5년 4월 15일(화) / 오전 9시~오후 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및 로비
-인원: 정보보호 실무자 700여 명(현업 보안책임자/실무자만 참석 가능)
-참가비: 현업 보안실무자는 무료
-교육이수: 공무원 및 일반기업 보안교육 7시간/CPPG, CISSP 등 교육이수 7시간 인정
-등록마감: 2025년 4월 13일 오후 5시까지
-참석불가: 학생, 프리랜서, 무소속, 정보보호 업무와 상관없는 자는 참석불가
-참관 및 참가기업 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사전등록 필수: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