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시지회와 동반성장 위한 업무협약

2025-08-19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18일 본점에서 (사)한국학원 총연합회 부산시지회와 부산지역 학원 운영 지원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내 학원을 대상으로 ▲학원 관리 서비스 지원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협력한다.

부산은행은 부산시지회 소속 학원장을 대상으로 학원 ▲등·하원 알림 서비스 ▲학원비 비대면(온라인) 결제 서비스 ▲외화 환전 우대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학원생 등·하원 알림서비스와 학원비 온라인 카드결제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해 학원 고정 운영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소속 학원장들은 오프라인 카드 결제와 동일한 조건으로 온라인 학원비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알림 서비스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비대면 ONE 환전 서비스를 통해 미 달러(USD), 일본 엔화(JPY) 등 외화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자동화기기 이체 및 출금, 입출금 알림 등 전자금융 수수료도 면제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그룹장은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금융기관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접목해 일상생활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보현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