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장품 판매 AtoZ ‘6개 기업 공동 콘퍼런스’ 개최

2024-11-19

12월 5일(목) 13시~18시 예정, 온라인(ZOOM) 한일 동시통역으로 진행

참가비 무료,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 대상

아이오더(소재지: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대표: 요시카와 마코토)가 대한화장품협회와 공동으로 12월 5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JAPAN E-commerce Conference in Winter’를 주제로 라쿠텐그룹, LINE야후, 메르카리, GREE Lifestyle, 약사법마케팅사무소가 참가하는 콘퍼런스를 한일 동시통역으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의 개요는 △일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 마케팅 전략 △일본 EC 플랫폼에서의 판매 노하우 △일본 EC 플랫폼 소개(라쿠텐그룹, LINE야후, 메르카리) △일본에서 화장품 판매에서의 약사법에 관하여 등이다.

이 콘퍼런스는 일본 시장에서의 화장품 판매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약사법에 관한 내용부터 온라인 플랫폼의 개요, 실제 판매 노하우까지 일본에서의 온라인 화장품 판매의 모든 부분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주최인 아이오더는 물론이고, 라쿠텐이치바와 야후쇼핑, 메르카리shops의 일본 본사 담당자가 각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고, 마케팅 전문 회사 GREE Lifestyle 담당자도 일본에서의 마케팅 사례를 들려준다.

또한 직접 조사하기에는 복잡하지만 일본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하는 일본의 ‘약사법’에 대해 전문 기업인 약사법마케팅사무소의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이번 콘퍼런스의 핵심이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일본 진출을 해 본 적이 없는 브랜드나 이미 진출 경험이 있는 브랜드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링크(https://www.i-order.co.jp/kr/japanecconference1205/)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아이오더는 2000년부터 EC 사업에 종사해, 지금까지 12개국 약 150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 왔다. EC상에서의 웹샵 페이지 제작부터 고객 서비스·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팝업 스토어 등 한국 브랜드를 일본에서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했다. 올해 10월에는 한국 법인을 설립해 김포 부근에서 사무실 겸 물류창고를 마련했다. 물류 부분부터 지원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고객 만족도 향상에 더욱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