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생드래프트비어' 전국 확대 출시

2024-11-24

【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최초로 2천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을 시범판매 해 온데 이어, 오는 28일부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다.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말한다.

오는 12월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해 생맥주의 초신선한 풍미는 그대로 지키면서도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린 상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편의점 최초로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를 판매해 왔다.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탄생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시크릿 프로젝트를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비밀리에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컨셉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 점 확대를 기념으로 오는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5천원이며 3개 구입시 1만2천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 달간의 시범판매 기간에는 오직 맛과 품질로만 평가 받겠다는 판단 하에 신동엽의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다”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