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색조 장인'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공개... 첫날부터 인산인해

2025-03-17

81만 구독자 색조 장인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오픈

3월 14일부터 26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서 운영

민스코가 직접 셀렉한 29개 뷰티 브랜드 입점

일대일 메이크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오픈 첫날부터 많은 인파들 몰리며 성공 예감

5월 성수, 7월과 9월에도 3곳 셀렉트스토어 추가

10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셀렉트스토어 오픈 계획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1,500여명에 달하는 크리에이터를 배출하고 현재 국내외 800여명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 레페리가 지난해 10월 간판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의 셀렉트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색조 장인 민스코의 셀렉트스토어를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셀렉트스토어’란, 소비자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정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직접 카테고리별로 엄선한 브랜드의 특정 제품만 입점 시켜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구현하는 형태의 신개념 스토어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Online to Offline) 및 옴니(OMNI) 채널화를 실현한 것은 물론, 점포당 많게는 수천 개에 이르는 제품들이 무분별하게 판매돼 오고 있던 기존의 전통적 화장품 유통 방식과 상반된 프리미엄 유통 방식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혁신적 뷰티 리테일 스토어 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수백만, 수십만 명의 구독자 및 팔로워 등 팬덤을 보유한 전문 분야 별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선별하는 ‘셀렉터(Selector)’로 전면에 나서며, 오래 전 출시되었더라도 질 좋은 제품은 재조명 받고, 신생 브랜드 및 신제품도 소개하는 기회의 장으로 꾸며진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해당 셀렉터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카테고리별 최상위 셀렉션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레페리의 대표적 행보로 평가 받고 있다.

레페리는 지난해 10월,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인 ‘레오제이’가 엄선한 국내외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당시 3주 만에 누적 방문객 수 4만 6400명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외국인들의 일 최대 매출 비율도 30%를 넘어서며 관심을 모았다.

지난 14일 레페리가 현대백화점그룹과 협력해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연 소속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구독자 및 팔로워 수 81만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의 셀렉트스토어 역시 오픈과 함께 큰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많은 인파들이 몰려 화제가 되고 있다.

메이크업 국가 자격증과 NCNS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2급 자격증을 보유한 민스코는 다양한 색조 제품들을 오랫동안 소개하며 ‘색조 장인’이라는 애칭을 얻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민스코는 그 명성 그대로 이번 셀렉트스토어에 차별화된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 다양한 색조 제품을 비롯해 자신이 직접 선별한 29개 뷰티 브랜드의 54개 제품을 입점해 소개했다.

클리오와 페리페라, 디어달리아, 더샘, 코시에로, 아떼, 어퓨, 투크, 프레시안, 토니모리, 컬러그램, 삐아, 롬앤, 얼터너티브스테레오, 힌스, 노노어, 오프라, VDL, 에스쁘아, 에뛰디, 투쿨포스쿨, 홀리카홀리카 등의 색조는 물론, AHC와 코스알엑스, 구달, 넘버즈인 등의 스킨케어, 슬로우허밍 퍼퓸, 르멘트의 네일, 필리밀리의 메이크업 툴 등이 입점돼 다양한 할인 행사를 함께 했다.

또한 민스코가 직접 맞춤형으로 일대일 메이크업 컨설팅과 수정 화장을 선보이는 오픈 메이크업 쇼인 ‘프라이빗 리터칭(3월 18일, 19일)’을 시작으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컬러 큐레이팅 제품을 추천하는 ‘민스코의 컬러 피커(3월 25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함께 쇼핑하며 제품 설명부터 추천까지 섬세하게 큐레이팅 하는 ‘민스코의 퍼스널 쇼퍼(3월 20일, 21일, 24일)’, 국내외 팬 및 민스코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을 대면해 소통하는 팬밋업 행사 ‘토크쇼 with 민스코(3월 16일, 23일, 26일)’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모션도 연일 화제다.

이와 함께 민스코는 오프라인 스토어와 연계해 온라인상에서도 3월 1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함께하는 ‘민스코X아떼(athe)’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립글로이밤 6호 ‘버드’ 컬러를 온라인 최초로 론칭한다.

이밖에도 ‘민스코의 컬러풀 화이트데이’와 ‘민스코의 퀵 리터칭’, ‘메이크업 MBTI 테스트’, ‘구매 금액대별 기프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만난 레페리 최인석 의장은 “레페리가 제안하는 셀렉트스토어는 크리에이터만이 할 수 있는 기존 유통과는 전혀 다른 채널”이라면서 “이번 두 번째 셀렉트스토어는 색조 중심으로 신제품뿐 아니라 과거에 주목 받지는 못했지만 제품력을 인정받은 제품까지 선별해 입점 시키는 등 과거와 오늘이 함께 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5월 성수, 7월과 9월 대형유통사와 협업을 통해 3곳의 셀렉트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일본 도쿄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민스코 셀렉트스토어는 레페리의 자회사인 인테리어 기업 '알렉스디자인(ALX Design)’이 디자인부터 시공·설계, 커머스, 현장 운영 등 전 과정을 총괄 및 종합 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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