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자회사인 라온메타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플랫폼 메타데미에 헬스케어 실습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실감형 간호교육 솔루션 기업 널싱엑스알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하이퍼이지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 콘텐츠를 메타버스 환경에서 제공함으로써 의료 종사자들의 숙련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
라온메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널싱엑스알의 AI 기반 간호 실습 콘텐츠와 하이퍼이지의 VR 동물 임상 실습 콘텐츠를 메타데미에 추가한다. 널싱엑스알은 한양대 간호대학 교수 여지영 대표가 설립한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으로, 가상 환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간호사 교육에 특화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퍼이지는 실감형 3D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동물보건과를 위한 실습 콘텐츠를 개발하여 교육적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하이퍼이지의 동물 임상 실습 콘텐츠는 현재 국내 동물보건과 개설 대학들과 협업을 통해 사용되고 있으며, 검수를 거쳐 현장 적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메타데미는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 사용자는 XR 기기를 통해 몰입감 높은 실습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실험동물 부검, 간호술기, 물리치료, 요양보호사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숙련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라온메타 윤원석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이번 널싱엑스알, 하이퍼이지와의 협력을 통해 메타데미 헬스케어 실습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의료 종사자들의 실습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라인업을 계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온메타는 또한 메타데미 플랫폼에 글로브포인트, 그리다텍, 뉴베이스 등 다양한 기업의 실습 콘텐츠를 연이어 추가하며 헬스케어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