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시스템클라우드 포’, 클라우드 확인제 인증 획득

2026-01-06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자사 하이브리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시스템클라우드 포(SystemCloud for)’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 안정성, 보안성, 서비스 운영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신뢰성을 검증하며, 일정 기준을 충족한 서비스에 대해 공식 확인서를 발급한다. 해당 인증은 공공 및 민간부문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객관적인 판단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스템클라우드 포는 30여 년간 축적한 ERP 구축경험을 바탕으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내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ERP 서비스다. 하이브리드 ERP는 제한적 추가 개발과 고객 맞춤이 가능하면서도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함께 제공하는 ERP 모델이다.

시스템클라우드 포는 레고블록식 착탈 구조를 적용해 기업의 성장 단계나 업종 특성에 따라 기능을 선택적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산업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컨설팅과 방문 교육을 포함한 체계적인 구축 방법론을 통해 안정적인 ERP 도입과 운영을 지원한다.

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인프라부터 시스템 운영과 보안 관리까지 통합 제공해 기업 규모와 업무 환경에 맞춘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담 IT 조직이 없는 기업도 효율적으로 ERP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클라우드 포는 이번 인증 과정에서 ▲서비스 제공 체계 ▲시스템 구성 및 확장성 ▲서비스 운영 및 관리 ▲보안 관리 체계 ▲이용자 지원 및 매뉴얼 등 평가 전 항목을 충족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로서의 완성도와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번 인증을 통해 시스템클라우드 포가 안정적인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ERP 및 업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음을 객관적으로 입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기관과 중견·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RP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방영일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경영연구소장은 “이번 인증은 기능이나 개별 기술이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체계가 검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안정성과 보안을 기반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