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척수장애인협회와 협약… 연 200명 무상 지원
"모든 가능성 위한 패션"… 취약계층 접근성 높이고 사회적 가치 강화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CSR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판매 중심의 기존 사업 모델을 중단하고 기부 방식으로 전환한다. 취약계층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일 "하티스트가 2026년부터 정기적 기부 형태로 운영 방식을 전환한다"고 밝혔다. 2019년 장애인의 날에 론칭한 하티스트는 그동안 SSF샵에서 휠체어 이용자 등 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판매해 왔지만, 구매 비용 부담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접근 한계가 뚜렷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번 전환을 위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6년부터 상·하반기 각각 100명씩, 연간 총 200명을 선정해 하티스트가 자체 제작한 상·하의 및 티셔츠로 구성된 의류 1세트를 무상 제공한다. 두 기관은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실수요 중심으로 수혜 대상자를 모집·선정하고, 만족도 조사 등을 맡는다.
하티스트 브랜드관은 올해까지만 SSF샵에서 운영되며, 남은 상품은 12월 한 달간 균일가 특가로 판매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판매 중심 구조를 장기적으로 종료하는 대신, 기부 모델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정원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회공헌그룹장은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이라는 하티스트의 철학을 더 충실하게 실천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지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