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임상시험기관 특집]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 '임상시험부터 마케팅 콘텐츠 제공까지' 고객맞춤형 서비스 글로벌 노린다

2024-11-05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가 고객지향적인 임상시험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는 일반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미용기기 등의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 다양한 피부임상시험 경험과 임상시험법 개발 역량을 갖춘 연구원과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엄격한 윤리규정에 입각해 신뢰도 높은 임상시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의 임상시험은 각 제품별 소구 포인트에 맞춰 설계되고 화장품의 성분과 제품 특성에 적합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고객이 임상시험 항목을 먼저 제시하는 경우라도 제품에 적합한 항목인지, 가장 효율적인 시험이 맞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진행한다.

또 화장품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숏폼 영상, GIF 파일 등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을 마케팅 부서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표시광고법을 위반하지 않는 마케팅 문구로 고객사의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 활동을 통해 고객사에 다양한 뷰티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연락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임상시험을 수행하거나 견적이 필요할 경우 빠른 대응을 하기 위한 것이다. 고객 문의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보고서 일정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최대한 맞춰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는 다양한 업종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장품 제조, 화장품 인증과 피부임상시험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화장품협회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최근 K-뷰티 인기의 영향으로 한국에서 화장품은 론칭하고 싶어하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동남아시아, 중국 등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해 해외에서의 입지를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를 먼저 파악하고 새로운 프로토콜을 먼저 제시해 고객보다 한발 앞서 나가는 것이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가 지속할 수 있는 방향이다”며, “최근에는 홈케어용 뷰티 디바이스가 유행하고 있어 제품별 차별화를 위한 새로운 시험법도 준비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화장품 피부임상시험에서 건강기능식품 피부임상시험으로 영역을 확대해 건강기능식품 피부건강센터를 설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스피부임상연구소는 자회사 ‘에이스뷰티트렌드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에이스뷰티트렌드연구소는 빅데이터 기반의 기업으로 올리브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많이 판매된 화장품을 순위별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제품별 임상시험 진행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화장품 BM(Brand Manager)이 타사 제품을 분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도 에이스뷰티트렌드연구소의 블로그에 가입하면 다양한 뷰티 트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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