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빅뱅의 멤버 가수 지드래곤의 태국 방콕 콘서트가 갑작스럽게 취소됐다.
지드래곤은 11일 공식 팬페이지를 통해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오는 8월2일 열릴 예정이었던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멘쉬)(G-DRAGON 2025 WORLD TOUR (Ubermensch))’의 방콕 공연이 취소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이 이번 공연을 얼마나 기대하셨는지 잘 알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실망과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성원에 감사드린다. 태국에 계신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곧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공연은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개최가 예정돼 있었다. 그런데 공연이 20일도 안 남은 상황에서 티켓 예매도 진행되지 않았다. 지드래곤 측은 이에 대해 공연 취소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지드래곤은 지난 3월29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8년 만의 월드투어 ‘위버멘쉬’에 돌입했다. 현재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 필리핀 불라칸, 마카오, 호주 등에서의 공연을 마쳤다.
오는 11일에는 대만 공연이 이어진다. 이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미국, 프랑스 공연이 연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