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기자] 주식회사 리트러스트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4(BWB 2024)' 데모데이에서 지난 29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블록체인얼라이언스(BBA)에서 주관한 금번 데모데이는 서류평가와 1차 예선을 통과한 최종 5개 팀이 결선에서 자웅을 겨뤘다.
대상을 수상한 리트러스트는 세상에 없던 블록체인 기반 보험 플랫폼 '인슈어트러스트'를 최근 정식 런칭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실제 블록체인 기술이 효과적으로 접목되고, 다양한 고민의 결과가 제품에 체계적으로 반영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BWB 2024는 'Target 2026 블록체인 시티 부산' 비전과 함께 새롭게 출범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실용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산업 접목이 강조된 가운데, 리트러스트의 수상은 이러한 산업계의 요구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리트러스트 장우석 대표는 "산업과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으로 회사를 설립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도시, 부산블록체인 기술혁신 지원센터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다양한 지역산업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