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클래시스 되나'…레이저옵텍, 일본 진출 소식에 주가 강세 [줍줍리포트]

2025-02-27

레이저 기기 전문업체 ‘레이저옵텍’ 주가가 27일 장중 강세다. 자사 레이저 기기 ‘피콜로프리미엄’이 일본 시장에 진출했단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11시 기준 레이저옵텍은 전날보다 23.39% 오른 9020 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 총액도 1088억 원으로 집계됐다.

레이저옵텍은 이날 피콜로프리미엄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승인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유럽, 대만 진출에 이어 이번 PMDA 승인으로 주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정식 허가를 모두 획득하게 됐다. 해당 기기는 피부 재생, 흉터 치료, 색소 병변 치료 등에 사용된다.

일각에선 앞서 글로벌 성공 신화를 쓴 ‘클래시스’를 연상케 한단 의견도 있다. 클래시스는 주파 리프팅 장비 ‘슈링크’를 비롯한 미용 의료기기를 개발·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삼성전자 인수설이 돌기도 했다.

업계는 미용의료기기 장기 전망을 밝게 점치고 있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미용의료 장비 수출경쟁력 확보로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