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선정

2024-11-29

입력 2024.11.29 15:15 수정 2024.11.29 15:15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에너지분야 미래교육 제공

전국 지역 공부방 밀착지원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22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의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우수 교육기부 프로그램 발굴과 우수성 검증·인증을 통해 우수 프로그램과 학교 교육 현장을 연계 지원하고자 2011년부터 시행중인 제도로 신규 인증시 3년간 인증을 받게된다.

한전은 에너지분야에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과 전국 사업소별 맞춤형 지역아동센터 교육 지원 활동을 인정받아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한전은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의 역량·비전과 연계해 에너지분야에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왔다. 광주전남지역 초·중·고·대학생 대상 전력사업 체험을 통한 전력사업 이해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빛가람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53개 초·중·고등학교 2000여명의 학생이 견학·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전·지방자치단체·대학·기업 간 협업을 통한 에너지분야 인재양성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2700명 수료) 에너지분야 클러스터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우수인재 유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전국 270여개의 사업소별 맞춤형 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이 모금한 러브펀드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교보재 후원 및 문화체험활동 지원 등 다각적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가 미래 성장동력인 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분야 우수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국 지역 공부방에 대한 다각적 지원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 구현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