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이 뮤직, 글로벌 음원 유통사 사운드리퍼블리카와 업무 협약

2025-07-02

대구.경북 지역의 인디뮤지션들을 위해 음원 유통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방 유일의 음원 유통사 에스이뮤직(대표. 김정열)은 글로벌 음원 유통사인 사운드리퍼블리카(대표. 노건식, 김태윤)와 2일 오전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방 음원 유통사와 수도권 유통사 간의 협력이 이루어진 첫 사례로, 그동안 지방의 인디뮤지션들은 음원을 발매일에 맞춰 발매하는 것과 음원을 홍보하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는데,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에스이뮤직이 가진 맞춤형 음원 발매 서비스와 사운드리퍼블리카가 가진 음원 피칭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지방 인디뮤지션들에게 큰 힘을 실어줄 예정이며, 언론 PR과 해외 유통 홍보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에스이뮤직 김정열대표는 “서울 홍대 다음으로 많은 인디뮤지션들이 활동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인디뮤지션들에게 사운드리퍼블리카와의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음원 유통의 부담을 줄이고, 홍보에 힘을 실어줌으로 더 많은 인디뮤지션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이뮤직과 사운드리퍼블리카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지방 인디뮤지션들의 음원 유통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지방과 수도권의 음악적 상생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