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총 390명 신규채용...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인정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설 것"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우수한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 개선에 기여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에스앤아이는 올해 ▲390명 신규 채용으로 전년 대비 30% 이상 고용 확대 ▲유연근무제·사내 어린이집·심리상담실 운영 등 가족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 기반의 공정한 평가·보상 체계 구축 ▲협력사 교육 및 기술 지원의 상생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1월 이전한 마곡 신사옥에는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도입, 유연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마련하여 업무 혁신 속도를 높였다.
서현 에스앤아이 대표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회사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앤아이는 LG그룹 계열사의 주요 건물을 비롯해 500여개 동의 건물과 2만1000여 개 매장 관리, 대형 공연장 및 방송시설 관리 경험을 보유한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전문 기업이다. 24시간 통합 운영센터(IOC), 표준화된 자산관리시스템(atG), 건물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오피스라이프 케어앱(샌디앱), 자산관리 플랫폼(샌디프로퍼티) 등 공간 관련 플랫폼을 중심으로 약 100여 개의 다양한 공간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디지털전환(DX)을 주도해왔다. 시설관리(FM)를 비롯해 부동산 자산관리(PM), 리노베이션, 매입매각을 비롯한 임대관리(LM) 등 상업용 부동산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부동산관리 사업 모델을 적극 추진 중이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