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벤텀(Solventum)이 출범 1주년을 맞아 상호 결속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솔벤텀 덴탈 사업부는 지난 3월 20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5 솔벤텀 파트너스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솔벤텀의 출범 1주년을 기념하고, 전국의 채널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솔벤텀은 지난해 4월 1일 3M 헬스케어 부문으로부터 분사돼 독립한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Solventum’이라는 이름은 Solving(해결)과 Momentum(추진력)의 결합으로, 복잡한 의료 문제에 대한 혁신적 해법을 모색하는 동시에 민첩하고 역동적인 혁신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현재 솔벤텀은 전 세계 환자, 의료 전문가, 그리고 시스템을 연결하며 의료 환경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번 파트너스데이에서는 솔벤텀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전략 방향과 리더십 비전을 공유했다. 아울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5년 사업 계획 발표, 신제품 교육 세션, 그리고 영업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 저녁 만찬에서는 상호 네트워킹과 소통이 자유롭게 이뤄져 참가자 간 많은 호응이 있었다. 이와 관련 업체에 따르면 치과제품사업부에 새롭게 합류한 김진수 본부장은 부임 이후 채널 파트너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영업 전략 재정비 및 고객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솔벤텀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Scotchbond™ Universal Plus(스카치본드 유니버셜 플러스)는 방사선 불투과성을 갖춘 유니버설 접착제로, 수복물 하방의 영상 판독 오류 가능성을 줄이며 우수한 결합강도와 마진 적합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출시된 RelyX™ Universal(릴라이엑스 유니버셜)은 자동밸브 디스펜싱 시스템을 갖춘 유니버설 시멘트로, 별도의 프라이머 없이도 강력한 자가 접착력을 발휘하며 임상 편의성과 위생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솔벤텀은 실제 임상에서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치과 의료진의 실질적인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꾸준히 제안하고 있다.
솔벤텀 관계자는 “분사 이후 지난 1년은 새로운 도전의 연속이었으며, 파트너 여러분의 든든한 동행 덕분에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