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닥안경 3D 커스터마이징 무테 안경 ‘SIEM’ 출시

2024-11-22

안경테 제작 과정은 크게 3세대로 구분할 수 있다. 1세대 제작 방식은 안경테 디자인 후 부품별 용접을 통해 제작하는 방법으로 현재에도 대부분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2세대 제작 방식은 약 10여년 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핸드 메이드 오더 방식이다. 플라스틱 제품에 한에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고객의 니즈에 맞게 낱개 주문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 현재 일부 안경원에서만 판매된다.

3세대 제작 방식은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착용자의 얼굴을 3D 스캔한 후 커스터 마이징 형태로 제작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기존 안경테는 착용자의 코 높이와 넓이에 따라 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착용감이 불편할 수 있고, 안경 착용자 귀 높이에 따라 안경테 경사각을 조절할 수 없어 안경렌즈 삽입 후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흘러내림 현상도 줄이는데 한계가 있는데 3세대 안경 제작 방식은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아이닥안경이 국내 최초로 3세대 제작 방식으로 제작하는 무테 안경 SIEM을 출시했다. SIEM은 일본 아이메트릭스사의 무테 안경 브랜드로 3D 스캐닝 장비 MK2를 이용해 두상을 0.1mm 단위로 측정해 제작한다.

SIEM의 모든 부품은 모두 일본 사바에시에서 제작된다. 금속 소재는 베타티탄, 플라스틱 소재는 하이트렐이 사용돼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실버, 레드, 골드, 건메탈 등이 있으며 흘러내리지 않으므로 고도 근시, 누진다초점 안경 착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