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이 ‘귀혼M’에 카르마 지역을 추가하면서 PvP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자유로운 PvP가 가능한 해당 지역에서 이용자들은 결과에 따라 카르마 포인트와 명성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80레벨 이상부터 즐길 수 있는 신규 보스 ‘혈옥수’를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신규 강령 2종을 추가하면서 게임에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넷마블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글로벌 5주년 성전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대천사 마엘이 계금을 흡수해 더욱 강력해진 형태인 '【검게 물든 날개】 절망의 천사 마엘'을 추가했습니다. 동시에 4인 1팀으로 출전할 수 있으며 12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리오네스 성벽 앞에서 몬스터를 물리치는 ‘리오네스 방어전’도 공개했습니다.

ㅇ..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콘텐츠가 추가되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PVP가 가능한 신규 맵 ‘카르마’ 지역이 추가된다. 카르마 지역은 80, 90, 100, 110, 120 레벨 총 5개 맵으로 구성되며, 마물 경험치가 기존 대비 30% 증가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지역에서는 유저간 자유롭게 PVP가 가능하며, 새로운 속성 공격력을 가진 마물이 등장한다. PVP 결과에 따라 카르마 포인트와 명성치가 지급되며, 카르마 조각 및 카르마 장비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는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보스 ‘혈옥수’ 추가로 전투의 즐거움을 더한다. 80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쉬움/보통/어려움 3가지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최대 6인 파티로 공략 가능하며 보스를 처치하면 ‘혈옥수 씨앗’을 획득해 차원 상점에서 소환수 및 다양한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보스 추가를 기념해 오는 4월 23일까지 혈옥수 처치 이벤트가 진행된다.
캐릭터 전투 능력을 보조해 주는 ‘강령’ 2종도 추가된다. 강령은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육성 시스템이다. 스탯 보너스를 얻게 해주며, 스킬로 전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강령은 ‘십이요진,’ ,십이요묘’ 2종이다. 신규 강령 추가에 따라 강령 도감 23종이 추가된다.
이외 문파 제단에서 봉인 장비를 한 번에 여러 개 넣을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되며, 카르마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레시피를 활용해 신규 카르마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또 41레벨 이후부터 진행이 가능한 일일 의행 5종을 선보인다.
업데이트와 함께 내달 12일까지 ‘네코의 추억의 뽑기판’, ‘강시의 주사위 대모험’이 진행되며 금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접속,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ㅇ..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글로벌 5주년 성전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검게 물든 날개】 절망의 천사 마엘'을 추가했다. 사대천사 마엘이 계금을 흡수해 더욱 강력해진 형태로, 이용자들은 9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리오네스 방어전’이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4인 1팀으로 출전할 수 있으며 12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리오네스 성벽 앞에서 몬스터를 물리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 기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월 27일까지 총 220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글로벌 5주년 기념 스페셜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마일리지 보상으로 【마신왕의 대리인】 처형인 젤드리스, 【일그러진 어둠】 폭주 에스타롯사, 【긍지높은 형님】 연옥의 전사 와일드 등 총 3종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출석 이벤트를 통해 기간별로 총 200 다이아, 글로벌 5주년 기념 스페셜 티켓 100장, 성장재화, 「태양」의 마엘 및 성물 재료 등 다채로운 보상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5개의 미션 달성 시 글로벌 5주년 소망열쇠 30개, 성장재화 등을 지급하고, 이벤트 전용 재화 ‘글로벌 5주년 소망열쇠’로 일곱 개의 대죄 영웅들의 코스튬, 성물 재료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글로벌 5주년 위시 박스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늘(27일)부터 상시 운영 예정인 ‘영웅의 서 3권’에서는 이용자들은 일차별로 공개되는 미션을 완료하고 글로벌 5주년 기념 스페셜 티켓 100장, UR 진화의 목걸이, 초각성 코인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전세계 누적 7천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70다이아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묵시록의 4기사 신규 챕터를 추가하고, 챕터 클리어 시 아티팩트 카드를 지급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ㅇ.. 네오위즈는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서비스 반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엘레노아’, ‘섀넌’, ‘휘리’, ‘구스’, ‘로디’ 등 인게임 인기 영웅들을 다시 소환할 수 있는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픽업 이벤트’와 ‘영웅 소환권 20개’, ‘기원 무기 소환권 2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모험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하프 애니버서리 출석 이벤트’ 및 ‘2025년 신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각각 7일차, 14일차 미션을 수행하고,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미션’에도 참여한 이용자에게 최대 3장의 ‘가가브 전설 선택권’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가가브의 전설 영웅은 ‘구원자 어빈’, ‘초월자 마일’, ‘캡틴 토마스’, ‘순백의 게르드’ 등 최고 등급으로 구성됐다. 또 출석체크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영웅 소환권’, ‘기원무기 소환권’, ‘레드가넷’, ‘성장 재화’ 등 보상을 지급한다.
영웅 ‘스코티아’에게 바치는 종을 도적단에게 빼앗긴 뒤, 이를 되찾는 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스토리도 공개됐다. 스토리 완료시 ‘태초의 에테르 2개’, ‘영웅 소환권 10개’, ‘기원 무기 소환권 10개’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지급하는 ‘사행시 이벤트’와 ‘특별 푸시 및 쿠폰 증정’, ‘스피드 퀴즈’ 등 참여형 이벤트를 게임의 공식카페에서 진행한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카카오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한달 간 친구 전용 스페셜 쿠폰을 매주 지급한다.
Tag
#넷마블 #네오위즈 #엠게임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