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놀고, 어린이 안전 배우고!

2024-10-08

[한국방송/오창환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10월 8일(화) 정부서울청사에서,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많이 이용하는 업체·기관 등이 참여*한 ‘어린이 안전 자가진단 홍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7개 업체·기관 : ▴외식업체BBQ, 알볼로 에프앤씨, 올떡·우쿠야, ▴키즈카페플레이타임중앙(주), ▴워터파크㈜웅진플레이도시, ▴협약기관 발굴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초록우산

이번 협약식은 어린이 스스로 자신의 안전수준을 확인해 평소 안전의식을 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최됐다.

협약기관은 어린이가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로 구성된 ‘어린이 안전 자가진단’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고, 자가진단 참여자에게 할인 혜택,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 붙임 3 참조

협약식에서는 행안부와 클레버티비*가 함께 제작한 어린이 안전수칙 영상을 시청하고, 어린이 관점에서 바라본 안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트랜디한 10대들의 모든 콘텐츠를 다루는 유튜브 채널(구독자 75.1만명, 9.23. 기준)

이번 참여기관 외에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초록우산과 협력해 어린이 안전정책 홍보 협약기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행안부는 ‘아이먼저’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안전골든벨 등 어린이가 안전을 경험하고 체화할 수 있는 정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안전에 관심을 갖고 안전한 행동을 습관화하도록, 각 가정에서 어린이 안전 자가진단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어린이 안전 자가진단

대상

어린이용

일반용

목적

(컨셉)

어린이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인식 제고

(익숙한 명작 동화 스토리)

어린이 안전을 지키려는 공동체 의식 조성

(어린이를 지키는 초능력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