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재치있는 매력으로 꽉 찬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곽철이’와 공식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곽철이’는 특유의 눈빛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개성 넘치는 오리 캐릭터다. 센스 있고 유쾌한 유머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SNS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전 연령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콜라보는 새 학기를 맞이해 아르바이트 체험기를 담은 콘셉트로 진행된다. 메가박스 신입 크루로 입사한 ‘곽철이’가 메가박스 브랜드 캐릭터 ‘냥만춘’과 함께한 한정판 굿즈, 인스타툰, 콜라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트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전국 메가박스 44개 지점에서 곽철이 콜라보 굿즈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곽철이 팝콘 인형 키링 세트’는 ▲오리지널 팝콘(R) ▲곽철이 팝콘 인형 키링으로 구성됐다. ‘곽철이 알바 키링 세트’는 ▲탄산 음료(L) ▲곽철이 아크릴 쉐이커 키링 ▲곽철이 카드지갑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우치에는 스티커 2종이 포함된다.

메가박스 SNS 채널과 곽철이 공식 계정에서는 콜라보 인스타툰도 확인할 수 있다. 메가박스 크루로 입사한 곽철이의 알바 체험기와 영화 배우로 변신한 색다른 모습을 담고 있다. 곽철이의 활약상은 상영관 스크린과 키오스크에서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굿즈 판매 지점에 대한 정보는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굿즈샵(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단품 구매도 가능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박스는 그동안 영화 IP 외에도 쿠키런, 위글위글,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로 퀄리티와 실용성을 갖춘 굿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업 대상을 넓혀 메가박스가 제공할 수 있는 공간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고 관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