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KOBA 2025 성료

2025-05-27

미디어 및 엔터프라이즈 산업 위한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 선봬

시놀로지가 KOBA 2025 전시회에서 미디어 및 엔터프라이즈 산업을 위한 첨단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 KOBA 전시회는 4일 동안 총 42,000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다녀갔으며 시놀로지 부스에는 약 1,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 및 방송 종사자뿐만 아니라 대학생 등 개인 유저들의 방문도 증가했다.

시놀로지의 솔루션은 미디어 산업의 주요 작업 단계에 맞춰 통합되어, 콘텐츠 및 작업 활동에 필요한 저장 옵션, 협업 및 관리 기능을 포함한 내장 솔루션, 그리고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시놀로지는 NAS를 처음 접하는 개인 소비자들을 위해 BeeSeries를 소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및 엔터프라이즈 산업에서는 4K, 8K 비디오와 같은 고해상도 콘텐츠의 증가로 인해 데이터 파일 크기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AI 기반 비디오 편집과 고화질 콘텐츠 생성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관리가 용이한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시놀로지는 KOBA 2025에서 콘텐츠 생성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기업 규모와 필요에 맞는 맞춤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했다. 개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DS925+를, 성장하는 스튜디오를 위해 DS1825+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FS3410과 HD6500을 전시하여, 미디어 프로덕션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속도와 신뢰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데이터 관리’ 구역에서는 시놀로지가 어떻게 비즈니스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협업을 최적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번 전시의 핵심은 DS1525+로, 10GbE 환경에서 빠른 편집과 협업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선보였다. Synology Photos, Synology Drive, Adobe Premiere 통합 시연을 통해, 콘텐츠 관리 및 편집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시놀로지 솔루션의 강력함을 보여주었다.

KOBA 2025에서 시놀로지는 데이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Synology High Availability와 Hyper Backup 등 통합 솔루션을 통해, 미디어 산업의 중요한 데이터를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지를 시연했다.

SBS와 KBS와 같은 주요 방송사들은 시놀로지의 자동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통해 페타바이트 수준의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며,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콘텐츠 손실은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치명적인 위험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산업 리더들이 3-2-1 백업 프레임워크와 같은 멀티 사이트 백업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시놀로지의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솔루션은 이를 쉽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창작 과정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보장한다.

또한 시놀로지는 KOBA 2025에서 BeeDrive와 BeeStation을 소개하며, 개인 크리에이터와프리랜서들을 위한 간편한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BeeDrive의 사진작가 백업 모드는 SD 카드 데이터를 간단히 백업할 수 있도록 하여, 사진작가들이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ynology 한국 세일즈 이근녕 매니저는 “한국 시장의 방송 및 미디어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그에 맞춰 스토리지와 데이터 보호의 중요성도 급증하고 있다. 이번 KOBA 2025에서는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었고, 많은 방문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크리에이터와 사진 전문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컴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놀로지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