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 7월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유흥용 500㎖ 병맥주 전체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를 인용, 대형마트 채널에서도 테라 라이트의 점유율이 2위 브랜드 제품보다 두 배 이상으로 커졌다고 설명했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보다 알코올 도수가 0.6% 낮은 4.0%이다. 칼로리도 100㎖ 기준 25㎉로 테라보다 3분의 1 낮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기존 맥주보다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가 낮지만 크게 차이 나지 않는 맛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