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는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가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음식물처리기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쿠쿠 에코웨일 음식물처리기는 올해 1~9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26% 급성장세를 보이며 핵심 품목 중 하나로 성장했다. 전 유통채널에서 판매량이 급증했으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으로 팝업 스토어 오픈의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쿠쿠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90%를 상회하는 공장 가동률로 공급량을 극대화해 쿠쿠 스토어, 쿠쿠몰, 가전양판점,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등 모든 유통 채널에 걸쳐 제품을 공급했을 뿐만 아니라 TV 광고까지 런칭하는 등 자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쿠쿠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는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상은 실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있다.

쿠쿠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처리기는 슬림한 크기에 뼈도 갈아버리는 성능, 처리 공정 시간이 1시간으로 업계 최단 수준이라는 것이 입소문을 타며 전 유통채널에서 판매량이 늘었다.
고온 히팅 건조 기술을 적용해 음식물 수분을 최대 99%까지 제거하고, 부피를 95% 이상 줄이는 것도 강점이다. 여기에 950g 고용량 활성탄을 적용한 4중 복합 탈취 필터와 밀폐형 패킹 커버를 더해 냄새를 차단했으며, 세척 모드를 통해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표준·강력·쾌속·세척 등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콰트로 설정 모드’, 중간 투입 기능, 최대 7일까지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쿠쿠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한 기술과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 철학이 소비자의 선택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에코웨일을 중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사들을 선정했다. 이후 브랜드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공적서를 통해 수상 후보사에 대해 브랜드 전략 및 비전,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노력 등을 평가한 후, 사회적 가치 향상에 대한 가산점을 부여한 후 총점을 바탕으로 최종 후보사를 확정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