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인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기도 전에 속도 제어가 걸린 사례와 관련 김영섭 KT 대표가 비슷한 사고의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노종면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국정감사에서 “이러한 불편 신고가 있었을 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안내했었냐”고 물었다.
이에 김 대표가 “근본적인 오류를 개선하는 조치와 함께 보상을 한 것으로 안다”고 답하자 노 의원은 “불편을 느꼈던 피해자들이 문의를 할 때 제대로 안내했냐”고 되물었고 김 대표는 “그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원인은 찾았냐”는 노 의원의 질문에 김 대표는 “제가 보고 받기로는 회사의 실수가 있었다”며 “다음부턴 이런 일이 없도록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답변했다.
노 의원에 따르면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에 따라 해당 사안에 대한 조사를 지난 3~7월 실시했고 관련 피해자가 800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해 김 대표는 “다시 한번 전수조사를 해야 하는지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