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오, 안이나 밖이나 QR 코드로 손쉬운 길찾기 “길 잃을 이유 없네”

2024-12-15

다비오(Dabeeo)가 스마트 시티 혁신을 위한 실내외 지도 플랫폼과 AI 기반 길 안내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다비오는 무역센터 테스트베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QR 기반 위치 안내 서비스 Mobile-DID의 실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Mobile-DID 는 복잡한 실내외 공간에서 QR 코드만 스캔하면 사용자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성을 크게 높였다. 현대백화점 면세점, 코엑스몰, 주차장 등에서 Mobile-DID 를 활용하면 사용자는 길 찾기뿐 아니라 매장 위치 및 관련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Mobile-DID 의 핵심 강점은 데이터 분석 능력이다. QR 코드 위치 별 사용량 및 검색 키워드 등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다비오는 이를 통해 혼잡한 구역의 QR 코드 배치를 통해 효율적인 동선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다비오는 무역협회와 협업하며 매월 실증 결과를 바탕으로 Mobile-DID 의 기능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면세점 등과 협력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왔다. 텍스트 및 이미지 검색 AI, 리뷰 분석 기능 등으로 길 안내의 정밀도를 높였으며, 내부 직원용 검색 챗봇 기능도 도입해 고객 서비스의 정확성과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다비오는 Mobile-DID 솔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국내외 다양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에서 쌓은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Mobile-DID 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기사는 다비오가 참여한 무역센터 테스트베드 2024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으며, 무역센터 테스트베드는 한국무역협회와 CMC 파트너 6개사(▲WTC Seoul ▲코엑스 ▲한국도심공항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GKL SevenLuck Casino ▲현대디에프)가 주최하고, 벤처스퀘어가 주관하며, 강남구청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비오와 코엑스는 해당 프로그램의 우수 협력 사례로, 코엑스 및 무역센터 일대 길찾기 서비스 실증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이끌어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