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 홍보를 넘어선 소통 살펴본 세미나 마무리

2024-10-07

제주도서 2024년 2차 세미나 개최

홍보 담당자 역량 강화 통한 이미지 제고

한국병원홍보협회(회장 박미순)가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주도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에서 ‘COMMUNICATION : BEYOND Public Relations’을 주제로 2024년도 제2차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는 약 90명의 병원 홍보 담당자가 참석해 인사이트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광고를 점차 보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세상에서 먼저 대중이 찾아보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 ‘단순한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을 넘어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 한희준 팀장(헬스조선)이 강의했다.

휴식 이후 이어진 3강에서는 IT업계에서 시작되어 전 업계로 퍼지고 있는 UX writing에 대해 ‘정보전달을 넘어 환자경험을 개선하는 UX Writing’ 주제로 유다정 UX라이터(우아한 형제들)가 강의했으며, 마지막 강의는 ‘사람의 디자인에 생성형 AI를 더한 프롬프트 디자인 사용법’을 주제로 유훈식 교수(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미디어비즈니스학과)가 chatGPT, DALLE, Midjourney 등 실제로 사용되는 AI 툴을 예시로 강연했다.

박미순 한국병원홍보협회장(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의정갈등으로 의료업계가 모두 힘든 상황 속에서 ‘BEYOND Public Relations’를 대주제로 협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병원홍보협회는 1996년 창립 이래 의료 홍보에 관한 각종 제도를 연구·발전시키고 회원 능력 개발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협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해 회원 간 유대강화와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설립목적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