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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오늘(4일) 일본 오사카의 OMM 전시장에서 화장품기업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24 오사카 K-라이프스타일 페어’를 개최하고 수출시장을 개척에 나섰다.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헬스케어,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4개 분야의 한국 내수기업과 수출 초보기업 88개사가 참가해 일본 바이어, 소비자,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선보이며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특히 참가기업 중 33개사는 돈키호테, 로토제약, 에디온 등 현지 유력 유통업체와 전문 벤더사 등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제품 쇼케이스만 참가한 나머지 55개사도 KOTRA 직원이 대신해 바이어와 열띤 상담을 이어갔다.
이날 전시상담회 현장에서는 자석으로 고정하는 인조 속눈썹 등 아이디어 상품이 크게 주목받았으며 무더운 여름을 맞아 수시로 뿌릴 수 있는 선 미스트, 일회용 냉각 타올 등도 인기를 끌었다.
오사카 우메다에서 한류 전문숍을 운영하는 J사 대표는 “일본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한국 브랜드를 살펴보러 왔다”며, “신선하고 재미있는 제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어 기대 이상이다”고 밝혔다.
또 행사장에서는 ▲K-푸드 시식회 ▲신제품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일본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팔로워 수 7만여 명을 보유한 일본의 유명 인플루언서 E씨는 “쇼핑하는 기분으로 한국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평소 광고를 보고 먹어보고 싶었던 불닭볶음면 등도 경품으로 제공해 현장 참관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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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서일본 대표 경제단체인 오사카상공회의소도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들은 일본 법인 설립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무료 임시 오피스, 지자체 보조금 등 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손호길 KOTRA 오사카무역관장은 “일본에서 K-소비재는 더 이상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하나의 장르로 정착했다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KOTRA는 우리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전선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