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태권도시범단, 비상근 단원 실기전형 실시

2025-12-02

[한국태권도신문] 국기원이 2026년도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비상근 단원 선발을 위한 실기전형을 실시했다.

국기원은 지난 11월 11일부터 국기원 누리집 공고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고, 1차 서류전형을 거쳐 총 282명의 실기전형 대상자를 선정했다.

국기원은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시범공연 활동을 위해 상근직과 함께 탄력적 근무체제인 비상근직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 오전 9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 및 강의실에서 진행한 비상근 단원 실기전형은 직무역량 평가(체력, 품새, 기본동작, 응용발차기)와 면접 평가 등으로 진행했다.

체력평가는 오래달리기(2,000m), 턱걸이, 윗몸일으키기를 실시했고, 배점이 가장 높은 응용발차기는 뛰어차기 1종과 회전차기 2종, 개인특기 1종 시연으로 치러졌다. 또한, 지원자들의 창의성과 연출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기타특기 항목을 추가로 실시했다.

기타특기는 선택한 지원자에 한해 자유품새 및 공연 등과 관련된 기술을 시연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가산점을 부과하는 방식이다.

최종합격자는 12월 22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한 비상근 단원은 정기 훈련과 국내외 시범을 수행하며 시범용품, 훈련 물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국기원은 추후 상근 단원 지원자 대상으로 서류 및 실기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