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모바일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 돌아온 공포의 군주와 함께 상승세

2024-12-1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2월 2째주(2024년 12월 9일 ~ 2024년 12월 1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이모탈'(이하 이모탈)이 '산산조각 난 성역' 업데이트를 공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12월 13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적용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돌아온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에 도전하는 새로운 메인 퀘스트와 신규 지역, 다양한 게임 종반부 활동 및 시스템이 추가된다.

세계석 조각을 이용해 서서히 힘을 되찾아 온 디아블로와 우두머리 전투가 펼쳐진다. 디아블로와의 전투는 다양한 기술과 효과로 무장하고, 높은 적의 밀도를 자랑하며, 천사의 검 엘드루인의 빛을 소환해 디아블로의 위협에 정면으로 맞서게 된다.

신규 지역 '세계의 왕관'도 추가된다. 세계의 왕관은 시체가 널려 있고 피가 호수를 이루는 등 참상으로 가득한 어두운 땅으로, 디아블로와 전투를 펼치게 된다. 디아블로 1에서 인기 있었던 우두머리들과 공포의 군주 휘하의 위험한 부하들을 포함한 적들과 싸우게 된다.

무작위 속성이 적용돼 난이도가 높아진 '도전 던전'도 등장한다. 도전 던전에서는 숙련된 플레이어도 예측하기 힘든 어려운 난관에 맞닥뜨리게 되며, 그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얻게 된다. 지옥성물함에도 새로운 우두머리 전투가 추가되어 디아블로의 현신에 힘을 얻은 적인 '고문관 보그마리크', '녹아내린 자 멀가이스트', '군주의 그림자 데오스브레이' 총 3명의 지옥의 사도를 만나볼 수 있다.

하오플레이가 12월 5일 정식 출시한 '소녀전선 2: 망명'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소녀전선 2: 망명'은 전작으로부터 10년 후, 그리폰과의 인연을 정리한 지휘관이 현상금 사냥꾼으로서 전술 인형들과 함께 오염지대를 탐험하며, 새로운 적들과 맞서 싸우는 여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존 2D 그래픽으로구현된 인형들이 새로운3 D모델링으로 재해석되어 전장 뿐만아니라 정비실에서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