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280360)는 올해 빼빼로 브랜드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올해 빼빼로의 연간 매출은 약 241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30% 증가한 90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내에서의 꾸준한 수요와 브랜드 충성도를 기반으로 ‘빼빼로데이’라는 기념일 문화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며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한국의 독특한 기념일 문화인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에 확산하기 위해 글로벌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올해는 공식 글로벌 앰배서더로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발탁해 TV 광고, 대형 옥외 광고, 지하철 이벤트 등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 협업 패키지는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돼 일부 판매처에서 품절 사태를 빚었다.
글로벌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도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올 5월부터 글로벌 소비자가 직접 빼빼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빼빼로 에이전트 피(AGENT:P)’를 운영했다.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한 올해는 전 세계 107개국에서 총 2306명의 소비자가 지원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데이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이 함께 즐기는 기념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빼빼로는 지난해 9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한·일 원롯데 식품사 통합 전략회의'에서 글로벌 메가 브랜드 1호로 선정됐다. 회의에 참석한 신동빈 롯데 회장은 한국 롯데와 일본 롯데의 긴밀한 협력으로 해외 매출 1조 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 육성을 주문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7월 인도 법인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 라인 신설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