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3종 월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2025-02-27

㈜넥슨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7일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오리지널∙크리에이터 월드 3종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일본 지역을 전면 개방하고 일본 1차, 2차 전설무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파괴왕의제단’ 지역에서 ‘파괴왕’을 사냥해 얻은 재료로 일본 직업별 1차 전설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대장군의일기’ 퀘스트로 2차 전설무기 제작에 필요한 ‘금강석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차 승급 시스템도 선보인다. ‘천성현의방’에서 3차 승급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길림성’에서 순차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암흑왕’과 대결해 얻은 ‘암흑왕의봉인’으로 ‘검황’, ‘귀검’, ‘현인’, ‘진인’으로 승급할 수 있다. 또한, ‘방천화극’을 얻을 수 있는 ‘부여대미궁’과 ‘웨딩드레스’, ‘망또’ 수선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3월 26일까지 일본 전설 무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3월 4일 20시부터 ‘OX 퀴즈 이벤트’를 개최해 좋은 성적을 얻은 참가자에게 ‘비룡투구’, ‘해골갑옷’, ‘죄수복’과 ‘금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사냥으로 얻은 ‘승리의조각’과 ‘승리의영혼’으로 ‘용의비늘’, ‘웨딩드레스’ 등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승리의증표 이벤트’를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크리에이터 월드 ‘아르테일’은 지난해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북미, 남미 지역 소프트 론칭을 실시한 이래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글로벌 월드에 ‘해외여행(태국)’을 추가했으며, 이번에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 ‘자쿰’ 레이드를 선보인다. 또한, ‘라이딩’ 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이용자들도 추억의 ‘멧돼지 라이딩’을 얻어 더 빠른 속도로 맵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오리지널 월드 ‘메이플 슬래시’는 3월 20일까지 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거울세계에도 불어오는 봄바람’ 미션을 완료하고 얻은 ‘튤립’으로 ‘복원의 주문서’, ‘블랙 큐브’, 성장의 비약’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