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공공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로 디지털 혁신 앞장선다"

2024-12-16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공공 클라우드 시스템 이용 활성화로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지난 10일 열린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2024'에서 공공부문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기술개발 및 산업 육성 등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공공 단체 부문에서는 TS를 포함한 4개 기관이 선정됐다.

TS는 총 23개 정보시스템를 공공 클라우드(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로 전환하고 민간 클라우드사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및 공단 대표 대국민서비스를 민간 클라우드로 적극 전환・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TS 관리자 대상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계획 공유로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술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공부문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TS 임직원의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TS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우선 적용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의 선도적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