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의 동생 이동휘 씨가 유튜브 채널에 깜짝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유튜브 채널 ‘세바시 강연 Sebasi Talk’에는 ‘Korea AI Summit 화제의 연구원 | 조용민 | AI전문가 AI브랜딩 이동휘 | 고민용민 VC-log’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AI 서밋 서울 앤 엑스포 2025’에서 강연에 나선 이동휘 언바운드 랩 연구원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차은우의 동생으로 알려진 이동휘 연구원은 이날 조용민 언바운드 랩 대표와 함께 ‘AI 레서피: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무대에 섰다.
“조 대표와 나눈 개인적 고민을 계기로 현재 솔루션 기획 및 개발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힌 이 연구원은 “셀럽들과 가까운 궤적의 삶을 살아오다보니 그들이 갖고 있는 고민이나 관심에 집중을 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형인 차은우와의 관계성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이 연구원은 “셀럽들이 팬들과 어떻게 소통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엔터사나 브랜드사 역시 데이터 피드백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어 이러한 데이터를 모아주는 솔루션을 기획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연구원은 “셀럽들이 악플 때문에 많이 아픔을 겪고 있는 부분을 목격했다”며 “물론 건설적인 피드백은 필요하지만, 너무 미디어가 많다보니 지나친 악플이 너무 많다. 미디어에 노출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차은우의 동생 실물이 공개되며 온라인 상에서는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차은우와 아스트로 멤버들은 여러 방송을 통해 “(차은우) 동생이 정말 잘생겼다. 차은우보다 얼굴도 더 작다” 등 이 연구원의 실물에 대해 증언한 바 있다. 과거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훤칠한 실루엣이 공개되며 많은 관심이 일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진짜 형이랑 닮았다’, ‘형제가 둘다 훌륭한 유전자다’, ‘연예인에 꿀리지 않는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차은우는 지난 7월 28일 육군 군악대로 입대해 현재 국방부 근무지원단 소속 일병으로 복무 중이다. 지난달 31일에는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사회를 맡으며 깜짝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스타 영상] 박보검, 귀요미 윙크로 겨울까지 심쿵시킨 보검美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https://www.newsinstar.com/data/photos/20251146/art_17631937342598_04a1d3.jpg?iqs=0.5250958185138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