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건설계열, 상호협력평가 최우수…상생경영 성과 입증

2025-07-03

[미디어펜=박소윤 기자]호반그룹 건설계열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상생경영 실천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호반그룹은 건설계열사인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2025년도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특히 호반산업은 2022년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하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했다.

상호협력평가는 종합·전문, 대·중소 건설사 간 상생협력 체계 강화를 목표로 국토교통부가 매년 시행하는 제도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구분, 협력업체와의 공동도급·하도급 실적, 협력사 육성 노력, 신인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점수를 부여한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협력사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우수 협력업체를 매년 선발해 상생협력 지원금을 전달하고,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 우수 기술·원가 절감 방안 제안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공사대금을 매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 실질적인 상생 정책을 시행 중이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대표는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건설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