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못할 게 뭐 있어?”…코오롱 올해 경영메세지 ‘YNOT’

2025-01-02

코오롱그룹은 2일 그룹 온라인 시무식을 열어 2025년 경영메시지를 담은 '코오롱공감'으로 'YNOT(Why Not)'을 발표했다.

'YNOT'은 고객, 주주, 임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며 변화와 혁신을 이루자는 뜻을 담았다. 예측하기 힘든 경영 환경 속에서 두려워만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왜? 못할 게 뭐 있어?'라는 자신감을 갖자는 취지다. 또 'YNOT'은 임직원 모두 새로운 기회를 잡자는 'Yes! New Opportunities Together'라는 뜻도 있다.

코오롱그룹은 신년사에서 "그동안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고객, 주주 그리고 임직원이었다"며 "이 세 가지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코오롱공감은 2013년부터 코오롱그룹이 매년 강조하는 경영메시지를 키워드로 만들고 이를 형상화해 배지와 팔찌 형태로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소통 문화다.

또 2022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신년사 작성에 참여하고 발표해온 전통이 이어져 올해도 김형지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수석이 신년사를 발표했다. 김 수석은 타이어코드 사업에서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달성한 업적을 인정받아 그룹 내 탁월한 공적과 전문성을 갖춘 임직원에게 주는 '원&온리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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