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네·아두아나트·둠 3종 능력 하나로 결합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펄어비스는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에 꿈결 환상마가 하나로 합쳐진 '크로그달로'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그달로'는 검은사막 월드 내 꿈결 환상마 3종인 디네, 아두아나트, 둠의 능력을 하나로 합친 환상마다. 하늘을 날아야 할 때는 아두아나트, 물과 사막에서는 디네, 땅 위에서 빠르게 이동할 때는 둠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지난 7월 열린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당시에는 가칭 '디네아두아나트둠'으로 소개됐다.

꿈결 등급의 디네, 아두아나트, 둠을 모두 보유하고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소유한 이용자는 그라나 지역에 위치한 비플레이어캐릭터(NPC) 메린돌라에게 의뢰를 받아 '마패: 크로그달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오는 20일 예정된 '에다니아' 지역 업데이트를 앞두고 '에다니아의 속삭임' 인장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이나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에다니아의 속삭임 인장'을 얻을 수 있으며 인장을 모아 크론석 5000개, 초월한 망치 선택 상자, 발크스의 조언(200)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들과 '2026년 검은사막 달력'을 함께 제작하는 이벤트도 시작됐다. 검은사막을 즐기며 촬영한 다양한 스크린샷을 사연과 함께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