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 300h'·토요타 'RAV4',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세단 및 SUV '올해의 차'

2024-10-23

렉서스 ES 300h 수입차 세단 올해의 차

토요타 RAV4 수입차 SUV 부문서 영예

제품만족도, 초기품질, 비용대비가치 인정

렉서스 커넥트투, 10주년 기념 리뉴얼 오픈

'토요타 가주 레이싱', '오너스 라운지' 신설

영파머스가 재배한 계절 과일 음료 출시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ES 300h'가 수입차 세단 부문, 크로스오버 SUV 토요타 'RAV4'는 수입차 SUV 부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올해의 차 수상은 고객께서 직접 차량을 사용해 보고 선택한 결과라 의미가 있다"며,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선택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품질 높은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01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는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량 구매 후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직접적인 평가가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ES 300h와 토요타 RAV4는 ▲제품 만족도(TGR) ▲비용대비가치(VFM) ▲초기품질(TGW-i) 세 가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각각 수입차 세단과 SU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렉서스 ES 300h는 지난해까지 4년 연속 국산 및 수입 통합 '올해의 차'로 선정됐으며, 올해는 수입 세단 부문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렉서스 ES 300h는 2012년 하이브리드 부문에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토요타의 대표 SUV 모델인 RAV4는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SUV 소비자들이 원하는 핵심 성능을 충족시키는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작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출시하여 파워트레인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렉서스는 복합 문화 공간 '커넥트투'의 오픈 10주년을 맞아 이곳을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커넥트투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전달하고자 2014년 10월, 잠실 소재 롯데월드몰에 문을 열었다. 자동차 전시 및 시승 등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가며, 올해 9월 기준 누적 방문자 수 약 330만명을 넘어섰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인테리어 변화에 그치지 않고 극한의 모터스포츠에 도전하고 있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철학과 렉서스의 장인 정신을 고객들에게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과 브랜드 간의 교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차량 및 작품 전시, 고객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10주년을 맞이해 커넥트투는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에 대한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자 '토요타 가주 레이싱'존과 렉서스의 장인(타쿠미) 정신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크래프트맨쉽' 존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오모테나시(환대)를 위한 고객 전용 프라이빗 공간인 '오너스 라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존에는 모리조라는 이름의 마스터 드라이버로 활동하고 있는 아키오 회장의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사진들과 다양한 토요타 가주 레이싱 굿즈, 용품, 차량 파츠를 활용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렉서스의 장인(타쿠미) 정신을 알리기 위한 '크래프트맨쉽'존에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과 자연 친화적 농법을 지향하는 '렉서스 영파머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와 협업해 만든 차량 부품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들을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렉서스 및 토요타 오너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인 '오너스 라운지'에서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대일 전담 직원 배치와 특별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11월 1일부터 커넥트투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커넥트투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렉서스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담은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 스포트 콘셉트'를 국내 최초로 전시한다. 이와 함께 렉서스 중형 SUV인 'NX 450h+ F SPORT' 등 전동화 라인업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