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메타 스마트안경 '오라이언' 공개되자… 사피엔반도체,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 부각

2024-09-27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메타가 전날 마이크로LED(발광다이오드)를 탑재한 AR(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오라이언'(Orion)을 공개하면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사피엔반도체의 기술력이 부각받았다.

27일 오후 2시 52분 기준 사피엔반도체(452430)는 전 거래일 대비 11.15% 상승한 1만 6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타는 전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본사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커넥트 2024'에서 스마트 안경 신제품 '오라이언'을 공개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금까지 AR 기기에 대한 모든 시도는 헤드셋, 고글, 헬멧이었다”며 오라이언에 대해 “스마트폰 다음의 컴퓨팅 디바이스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오라이언은 실리콘 카바이드 렌즈에 마이크로 LED 프로젝터를 통해 70도 시야각을 제공하고,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해당 마이크로LED가 탑재된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을 제조하는 국내 사피엔반도체에 관심이 커졌다. 사피엔반도체는 지난 8월 미국 실리콘밸리의 빅5 빅테크 기업 중 한 곳과 초소형 AR 스마트 안경에 탑재되는 레도스(LEDos) 디스플레이 공동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사피엔반도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