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생태계 회복의 일환으로 맹그로브 식재
글로벌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젝트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해양 생태계 보전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2일 롯데마트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현지 초등학생들과 함께 'RE:EARTH Kids Camp'를 개최, 미래 세대에게 해양 환경의 소중함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를 통해 롯데마트는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인도네시아에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을 공유하며 현지화 전략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캠프에서는 현지 초등학생 30명이 참가해 맹그로브 에버리텀 공원에서 맹그로브 묘목 500그루를 직접 심었다. 맹그로브는 일반 나무보다 탄소 저장 효과가 약 5배 뛰어난 친환경 식물로, 무분별한 관광 개발 등으로 훼손된 발리 해안 생태계 복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학생들은 바다거북 보호센터를 방문해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거북의 산란 환경과 보호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바다거북 방류 체험 및 해양 생태 다큐멘터리 관람 등을 통해 해양 보전 문화의 중요성을 배웠다.
롯데마트는 이번 캠프 외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는 3일에는 자카르타 북구 빈민 지역에서 도시빈민 약 600명에게 도시락과 간식을 지원하는 푸드트럭 행사를 진행하고, 문화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장난감 선물 및 아쿠아리움 방문 체험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롯데마트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오는 4일에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인도네시아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참석하는 B2B 상담회를 열어 판로 개척 및 시장 트렌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권영인 롯데마트 ESG팀 담당자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마련된 RE:EARTH Kids Camp는 미래 세대가 해양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며 지속가능성 가치를 배우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