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C의 대표 메뉴 ‘징거’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 만나면?
KFC가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 관점에서 재해석한 한정판 버거 ‘업사이드다운징거’를 출시한다. 일단 기존 버거 번과 치킨 필렛의 구조를 뒤집은 기묘한 버거 구성으로 시선을 끈다. 여기에 두툼한 가슴살 필렛 사이에 베이컨·체다치즈·버거번이 조화를 이루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매콤한 파이어 칠리 소스와 고소한 페퍼 드레싱은 드라마 속 이미지를 떠오르게 한다. 업사이드다운징거는 단품 외에도 세트, 박스, 스페셜 구성팩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며, 전용 패키지로 기묘한 이야기 감성도 추가했다.
이번 ‘업사이드다운징거’는 KFC가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와의 협업 캠페인으로 탄생했다. 시리즈의 세계관을 담아낸 한정 메뉴·이벤트·체험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브랜드 접점을 마련했다.
앞서 KFC는 글로벌·국내 버전의 티저 영상을 통해 협업 소식을 알렸다. 국내 티저 영상은 KFC 신촌점에서 발생한 ‘이상 현상’을 뉴스 속보 형식으로 담아내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오는 12월 4일에는 시리즈의 아이코닉인 기묘한 자전거를 탄 프로모터가 신촌 일대를 순회하며 스트리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협업’에 진심인 이벤트를 이어간다. 5일부터는 소비자들이 캠페인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기묘한 이야기 유니버스를 현실로 구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KFC 코리아 백민정 CMO는 “이번 기묘한 이야기5 캠페인은 소비자가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KFC의 맛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콘텐츠·공간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구성했다”며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소비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간] 전 세계적 히트작 '스키비디 토일렛' 첫 공식 가이드북 출간](https://img.newspim.com/news/2025/12/02/251202124148984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