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고, 앙트레프레너십과 자기주도적 탐구 교육 강화

2024-09-25

가평신용협동조합(이사장 박성재, 이하 가평신협)은 조종고등학교(교장 김종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조종고의 앙트레프레너 교육과 학습자주도성 탐구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앙트레프레너십(Entrepreneurship)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거나 기존의 사업을 성장시키는 과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창업가 정신으로도 번역되며, 사업 기회를 발견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자원을 동원해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업무협약은 9월 23일 가평신협 최윤주 전무의 조종고 방문으로 시작되었다. 최 전무는 금융선진국을 위한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1사 1교 프로그램이 있다고 소개하며 가평신협이 학교 교육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에 조종고 교감은 조종고의 인재양성 방향을 소개하며 신협이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분야를 설명하였다. 양측은 더 구체적인 협력 사항으로 “ 조종고의 앙트레프레너 교육 및 학습자주도성 탐구프로젝트 지원, 학교자율과정을 활용한 금리 및 사회적 협동조합 교육, 진로 관련 강사 지원 및 인턴십 등 기타 교육활동 협조, 그리고 신협의 지역 상생 사업에 대한 협조”를 합의하였다.

이 협약으로 조종고는 기업자 정신과 사회적 기여 마인드를 가진 인재인 앙트레프레너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자원을 확보하였다. 조종고 학생들은 가평신협의 지원으로 교과서 속에서 머물러 있던 경제 지식과 기업 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신협은 지역의 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속에서 뿌리를 내린 금융기관으로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지역의 지원 속에서 지역을 연구하며 성장하고 그 결과물을 지역과 나눌 줄 아는 인재를 양성하려는 조종고와 지역민들을 평생 어부바하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려는 가평신협은 업무협약을 통해 조종 지역의 새로운 발전 패러다임이 만들어가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