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브랜드 경험상 수상

2025-04-28

CU 마음보관 캠페인, 디지털 기부 모델 호평

AI 애니메이션 활용한 메시지 확산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HSAD가 CU 편의점과 함께 진행한 '마음보관' 캠페인이 아시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HSAD는 28일 'CU 마음보관' 캠페인이 브랜드 경험과 활성화 부문(Brand Experience & Activation)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CU 마음보관'은 결식우려 아동의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가 포켓CU 앱에 보관한 +1 행사 상품을 선택해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일정 금액으로 환산돼 초록우산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에게 전달된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냈다. 일상적 행동을 기부로 연결하며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해 '기부 장벽'을 낮췄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대에도 기여했다.

캠페인 출발점은 지난 2023년 HSAD가 개최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이었다. 당시 금상을 수상한 대학생 팀이 아동급식카드 사용자의 불편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HSAD는 이 아이디어를 CU, 초록우산과 함께 협력해 손쉬운 기부 시스템으로 구체화했다.

CU 마음보관 캠페인은 SNS 등 디지털 채널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복잡한 절차 없이 앱에서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 정서적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HSAD는 인공지능(AI) 기반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영상은 어린이가 편의점에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HSAD는 전국 1만8000여 개 CU 오프라인 매장과 디지털 광고매체를 활용해 영상을 확산했다. AI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최경휘 HSAD 통합솔루션팀 9팀 팀장은 "CU 마음보관 캠페인은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소비자 경험을 나눔으로 확장한 사례"라며 사회에 도움을 주는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