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교통공사는 내달 2일부터 유실물을 본인이 원하는 역 물품 보관함에서 수령할 수 있는 '또타 유실물 배송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실물센터를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장거리 고객를 위한 맞춤형 비대면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반드시 유실물센터에 연락해 본인 유실물을 확인해야 한다.
이후 또타라커 앱에서 배송받을 역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당일 또는 익일 본인이 지정한 역의 보관함에서 유실물을 수령할 수 있다.
배송서비스는 당일배송과 익일배송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배송은 결제 시점을 기준으로 운영되며 오전 10시까지 결제가 완료된 건에 한해 당일배송이 가능하다.
이후 결제된 건은 익일 배송된다.
요금은 유실물 크기에 따라 구분되며 소형 1만7000원, 중형 2만6000원, 대형 3만1000원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유실물을 수령할 수 있는 유실물 집앞배송 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지하철에서 물건을 분실한 경우 경찰청 유실물 포털 사이트인 'LOST112'에 접속해 유실물 접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마해근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장은 "또타 유실물 배송서비스는 시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유실물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