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아이엔씨, AR 스마트글라스 활용 원격협업시스템 서비스 시범 구축

2025-05-08

엑스퍼트아이엔씨(대표 박정남)는 지난 3월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에 AR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원격협업시스템 서비스를 시범 구축했다고 밝혔다.

핸즈프리로 작업하면서 원격솔루션을 통해 스마트글라스 1인칭 시점 현장 영상을 사무실에 실시간 전달하고, 채팅, 전화 걸기, 파일 공유 및 더 효율적인 음성지원 기능을 통해 현장 문제를 원격으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현장 작업자에게 안드로이드(Android)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뷰직스(Vuzix)의 산업용 스마트글래스인 M400, M4000 및 BLADE2 장치에서 핸즈프리 원격 액세스를 제공해 원격 협업을 통해 장비 다운타임을 줄이고 위험을 최소화하며 기술적 문제를 더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엑스퍼트아이엔씨가 이번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에 공급한 AR 원격영상 협업 플랫폼 'XPERT SYSTEM'은 적응형 비트 전송기술로 낮은 대역폭에서도 모셩블로 없는 FHD 이상 고화질 전송이 가능하며, 1개의 미팅방에 최대 300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안드로이드, iOS, 윈도 등 다중 플랫폼을 지원한다.

RTMP와 RTS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웹 카메라와도 연동이 되는 등 스마트글라스뿐만 아닌 다양한 영상 기기로부터 영상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관계자는 “인공지능(AI)이나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시대에 발맟춰 인쇄산업과 PCB 산업에 기여하는 솔루션 크리에이터로서의 기업이념에 부응하고자 원격지의 해외공장과 국내 납품처와 업무 효율성 확보와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위해 이번 스마트글라스와 원격 솔루션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