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유기동물 발견시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신고해주세요"

2025-01-20

농식품부, 설 연휴 유실·유기동물 제보 서비스 제공

연휴기간 운영하는 동물병원, 농식품부 누리집서 확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연휴 기간 유실·유기동물 제보와 반려동물 분실 신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식품부는 오는 25일부터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유실·유기동물 제보와 반려동물 분실 신고가 가능하도록 접속 배너를 생성하는 등의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인근 지역을 떠돌아다니는 유실·유기동물을 발견한 경우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해 누리집 우측의 배너를 눌러 발견 장소, 동물의 종류 등을 기입해 촬영 사진과 함께 신고하면 된다.

빠른 구조를 위해 해당 정보는 지자체 구조 담당자에게 문자로 자동 발송된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경우에도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의 배너를 통해 동물의 사진, 잃어버린 장소 등을 게시물로 작성할 수 있다.

게시물 댓글 기능을 통해 발견자와의 실시간 정보 공유도 가능하므로 동물을 발견 신고하는 경우 '동물 분실'란을 함께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다만 사전에 동물등록을 한 경우 내·외장칩 번호로 등록정보를 확인해 신속한 반환이 가능한 만큼, 아직 등록하지 않은 동물은 연휴 기간 전에 동물등록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농식품부는 이번 설 연휴에도 '연휴 기간 운영하는 동물병원'의 정보를 농식품부 공식 누리집과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게시할 예정이다.

plum@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