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글로벌 물류 기업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하 콜로세움)과 함께 ‘아마존 성공 전략’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토어링크와 콜로세움의 공동 마케팅 업무 협업을 알리는 첫 행사로,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 및 셀러들에게 유용한 물류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아마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 세션에서 아마존 광고 구조, 스폰서 제품 및 브랜드 광고 최적화, A9 알고리즘 활용 등 아마존 광고의 효율적인 집행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광고 자동화 시스템과 키워드 분석 도구를 활용한 광고 성과 증대 방법도 소개한다.
콜로세움은 ‘FBA(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한 물류 최적화 전략’ 세션에서, 셀러들이 겪고 있는 물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효율적인 FBA 비용 절감 전략, 창고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K-뷰티와 같은 특정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미국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물류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풀필먼트 솔루션도 소개될 예정이다.
콜로세움의 박진수 대표는 “효율적인 물류 전략은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셀러들이 아마존 FBA와 자사몰 운영 시 직면할 수 있는 물류 문제를 실사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어링크의 정용은 대표는 “콜로세움과의 협업을 통해 물류와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의 파트너십을 제공하며,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원하는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