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익미, 울트라 와이드 WU49 5K 커브드 60 출시

2024-09-23

라익미는 3800R 곡률과 현존 최고 화질로 명성이 높은 LG NANO IPS 패널을 탑재한 32:9 비율의 49형 커브드 모니터 라익미 WU49 울트라 와이드 5K 커브드 60(이하 WU49)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모니터의 비율과 달리 라익미 WU49는 32:9 울트라 와이드 비율을 제공한다. 16:9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연결해 멀티 디스플레이를 구성한 것과 같은 화면 비율과 정보를 하나의 모니터로 구현한 것이 특징. 5K DQHD(5120 x 1440) 해상도 지원으로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는 정보량도 막대하다. 넓은 화면만큼이나 많은 정보를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어 다양한 멀티 태스킹에 더욱 적합하다.

기존 21:9 비율 모니터보다 가로가 더 긴 제품의 특성을 감안, 3800R 곡률을 적용해 중앙과 외곽 사이에 발생하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조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PIP/PBP 등 다양한 화면 분할 기능을 제공해 가로가 긴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2대의 PC와 동시에 연결해 PC를 오가며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KVM 기능도 지원해 더욱 활용도가 높다. 이밖에 USB Tpye-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연결해 모바일 화면을 미러링하거나 삼성 DeX를 활용할 수 있으며, PD 기능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충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sRGB 100%와 DCI-P3 98%, 10bit 컬러를 지원하는 LG NANO IPS 패널을 탑재해 넓은 시야각과 압도적인 화질을 제공하는 것 역시 WU49의 장점. 다양한 패널 중 시야각과 화질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온 IPS 패널에 2나노미터 크기의 나노 입자가 배열된 필름을 추가해 과한 특정 파장의 빛이나 주변광을 흡수해 색상은 더욱 또렷하고 블랙은 더욱 깊게 표현한다. 라익미는 고품질 NANO IPS 패널을 사용한 제품인 만큼 모니터의 설계와 생산에서도 최고의 기술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해당 제품을 국내에서 제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력보호와 게임을 위한 기능도 충실하다. 시력을 저하시키는 청색광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로우 블루라이트, 화면의 깜빡거림을 개선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줄이는 플리커 프리 기술이 모두 탑재돼 있다. AMD FreeSync, NVIDIA G-Sync를 동시에 지원해 화면의 왜곡 없이 매끄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 게임 성격에 따라 조준선 모드, 블랙 레벨 모드, 백라이트 디밍 모드, 다이나믹 루미넌스 컨트롤 모드 등 다양한 게임모드를 지원해 활용도가 높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